본문 바로가기

기타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머리나는 음식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1. 간(소, 닭, 돼지등)

머리숱의 성장에 꼭 필요한 단백질과 철분을 비롯해 미네랄, 비타민등이 다량으로 들어있다. 특히 돼지간은 철분함량이 가장 높다. 양질의 단백질은 간 이외에도 장어, 계란등을 통해 섭취하는것이 좋다.



2. 비타민B군, 비오틴

비타민B는 머리숱의 성분 그자체이기도 하며 유황과 결합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다. 비타민B2는 모근세포를 강하게하고 발모를 증지하는 작용을 한다. 비타민B2는 돼지간, 소간, 닭간, 장어, 고등어, 방어, 정어리, 땅콩, 달걀등에 많이 포함되어있다.



3. 아연

두피세포, 두피조직의 신진대사를 활발히하는 작용이 있어 머리나는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아연이 부족하면 머리가 빠지기 쉽기때문에 머리숱 많아지는데 있어 꼭 필요한 영양소다.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굴, 소고기, 소등심, 돼지간, 소간, 닭간, 돼지등심, 장어, 멍게, 계란 노른자, 우유등이다.




4. 판토텐산

탈모의 주요한 원인중 하나가 스트레스이다. 그런데 이 스트레스를 막으려면 신장에서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해져야한다. 판토텐산은 흰머리를 방지하고 머리나는 효과를 발휘하는 성분으로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비타민이다. 판토텐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연어, 땅콩, 장어, 닭간, 돼지간, 소간, 닭가슴살, 닭다리살등이다.  




5. 비타민B군 비오틴

비타민B군의 일종인 비오틴은 두피의 모근세포를 활성화시켜 머리나는 작용을 하는데 이 비타민을 섭취하려면 우유, 계란, 감자, 현미, 밀등을 많이 섭취해야한다.


6. 벤조산

판토텐산, 엽산과 함께 벤조산을 섭취하면 흰머리도 검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벤조산을 많이 포함한 음식은 달걀, 우유, 감자, 현미등이다. 




7. 비타민C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대표적인 항스트레스 성분이 비타민C로 두피의 혈액순환에도 좋아 탈모를 예방한다.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쑥갓등의 녹황색채소와 깨, 생강등을 섭취하면 좋다. 


8. 기타 머리나는 음식

당근, 토마토, 피망, 시금치, 부추, 청경채, 딸기, 귤, 사과, 포도, 키위, 다시마, 미역, 김, 표고버섯, 오이, 양상추, 양배추, 우엉, 양파, 대파, 죽순, 배추, 무우, 새송이버섯, 감자등